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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전행렬
Rotation Matrix
3D 이미지 회전은 아래와 같은 행렬을 통해 새로운 좌표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.
또한 이 행렬들은 모두 unitary matrix 이기 때문에 Transpose 를 취해줌으로
역행렬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.
z축 기준: (xy 평면에서의 회전)
![](http://b.mytears.org/wp-content/upload/rotation_mtx_z.gif)
y축 기준: (zx 평면에서의 회전)
![](http://b.mytears.org/wp-content/upload/rotation_mtx_y.gif)
x축 기준: (yz 평면에서의 회전)
![](http://b.mytears.org/wp-content/upload/rotation_mtx_x.gif)
ex. z축으로 60도 만큼 회전 한 행렬을 구하싶다면
x' = x*cos60 + y*sin60
y' = -x*sin60 + y*cos60
z' = z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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